업비트 헌트(HUNT) 코인 정보 및 차트분석, 다윗의 매매전략 김치 코인의 문제점
헌트 공식 홈페이지 링크
https://token.hunt.town/
기본정보
헌트(HUNT)는 전 세계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dApp 플랫폼 입니다. 게임화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포스트 워크(post work)와 디지털 노마드 생활로 전환 중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dApp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헌트(HUNT) 코인은 ERC20 기반 암호화폐로, 기축통화 역할을 합니다.
디앱(Decentralized Application) 이란?
탈중앙화 분산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안성과 투명성을 보장해줍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중앙 서버 없이 네트워크상에 정보를 분산하여 저장 및 구동하는 앱입니다.
- 시가총액 : 385.7억 원(20.06.30 기준)
- 총 발행한도 : 210,129,104
- HUNT 유통량(4월 제출 자료 기준)
- 5월 : 140,882,110
- 6월 : 148,450,860
- 7월 : 156,019,610
헌트(HUNT) 코인 디앱의 장점
● 보안성
탈중앙화로 관리가 되어 분산된 개인 간 네트워크에 저장으로 해킹의 위험도를 낮출 수 있으며 중앙화 체계에서 흔히 발생하는 민감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투명성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로 기록이 되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 권한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용자는 원한다면 언제든지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헌트(HUNT) 코인 디앱의 단점
● 느린 속도
디앱은 이더리움의 기반으로 만들어져 이더리움의 느린 전송속도를 보안하여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오스, 트론 헌트가 있습니다.
기존의 앱은 인터넷 속도와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현재의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은 기존의 앱보다 느린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비 사용자 친화적
전통적인 앱에 비해, 디앱(DApp)을 이용하는 사용자 수가 현저히 적습니다. 이는 여전히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가상통화를 구매하는 절차가 일반 사람들에게 어렵게 느껴져서입니다. 또한 인터페이스부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헌트(HUTN) 코인 공식 트위터 링크
https://mobile.twitter.com/steemhunt
헌트(HUNT) 코인 디앱의 종류
스팀 헌트(Steemhunt는 사용자가 최신 제품에 대한 리뷰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teemhunt.com/
노마드태스크(제품, 소셜 채널, 마케팅 콘텐츠, 앱 리뷰, 설문 조사 등을 위한 주문형 작업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https://nomadtask.com/
LOL 헌트(유튜브 클립의 일일 인기 차트입니다. 사용자는 간단히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데이터는 비공개입니다.)
https://lol.hunt.town/
네버루즈 머니(스마트 계약 HODL 프로토콜입니다. 사용자는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neverlose.money/
김치 코인의 문제점
현재 국내에서 주로 거래가 되고 있는 김치 코인은 국내 ICO(가상화폐 공개)를 전면 금지한 후 국내에서 유통할 목적으로 해외에서 코인을 발행하여 "페이퍼컴퍼니"를 통하여 상장을 하고 국내 투자자들은 기업에 대해 재무제표나 자본금 등의 투자정보를 알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많은 가상화폐가 상장폐지가 되었지만 자본금 1000만 원 미만의 부실 코인으로 뉴스 기사가 난 캐리프로토콜, 보라, 엠블, 센티넬프로토콜 등 현재에도 업비트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헌트(HUNT) 또한 정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이 있습니다.
김치 코인 주요 기사
https://www.google.com/amp/s/m.mk.co.kr/news/economy/view-amp/2021/05/495719/
차트분석 및 다윗 매매전략
현재 업비트에서 대부분의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는 김치 코인들이 며칠 동안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급등한 종목에 리스크가 큰 투자를 하기보다 김치 코인 중에 아직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지 않고 상승폭이 적은 종목을 선정하여 급등하기 전에 매수를 하는 전략이 현명해 보입니다.
댓글